이셀러스 고객센터

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판매관리 내 클래임 상세 클레임 정보 화면 개선 안내
  • 작성일 : 2025-02-26 12:06:14
  • 조회수 : 24

안녕하세요. 카카오쇼핑 판매자센터입니다.
클레임상세 클레임정보 화면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 1. 적용일정
2025년 2월 26일 (수) 오전 7시 예정

 
■ 2. 개선 내용

  • 대상화면: 판매관리 하위 클레임상세 > 클레임 정보 화면
  • 대상상품유형:
    • 선물하기: 배송상품,픽업상품
    • 톡스토어: 배송상품, 이용권/e쿠폰상품
  • 주요 개선사항: 가독성을 높이고 클레임 정보 확인이 용이하도록 전체적으로 스타일 및 구조가 변경됩니다
    • 클레임 상세 페이지 내 선택한 주문번호, 취소/교환/반품 클레임, 즉시취소 영역 구분되어 노출됩니다. 
      • 선택한 주문번호 영역: 목록에서 선택한 주문번호의 진행 또는 종결된 클레임 이력이 모두 노출됩니다. 
      • 취소/교환/반품 영역:  동일 배송비번호의 모든  클레임의 진행 또는 종결된 클레임 이력이 노출됩니다.
      • 즉시취소 영역:  판매자가 주문 확인 전 고객이 직접 취소된 클레임 이력이 노출됩니다.  
    • 클레임 내 주문번호 전체/개별 체크 on/off가 가능하여, 주문번호별 클레임 처리가 용이해졌습니다. 
       
  • 용어 변경 및 추가 개선 사항
    •  상품명 / 옵션명 분리

    • 클레임 상세 화면 내 정산기준액 -> 상품금액으로 변경
      - 상품금액 수식 : (상품판매가 + 옵션가)* 수량

    • 배송지 용어 변경 

      • 고객 주소지:  구매자 반송정보, 교환 수거지 주소 → 고객 수거지 정보

      • 판매자 주소지: 판매자 수거지 주소 → 판매자 회수지 정보

 

이전글 [이셀러스] 일부 카테고리 그룹상품 판매옵션 삭제/수정 안내 2025.02.26
다음글 [이셀러스] 스마트스토어 시스템 작업 안내 (2/27 새벽4시경) 2025.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