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스토어 입니다.
톡스토어에서 해외배송상품 등록 및 판매가 가능하도록 제반 기능이 추가될 예정으로 상세 내용 사전 안내 드립니다.
◼︎오픈 일시: 11월 13일 (수) 오후 5시 경
◼︎상세 내용:
1. 해외배송상품 판매 권한 신청
-상품 출고지가 해외 주소지인 ‘해외배송상품’을 판매 하시려면 먼저 해외배송상품 판매 권한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신청 시 별도의 승인 절차 없이 바로 판매 권한이 부여되며, 상품상세 페이지 내에 노출되는 ‘스토어 정보 페이지에 해외 구매대행 판매자임을 안내하는 배너가 노출됩니다.
*국내 사업자의 해외배송상품 판매만 가능합니다. 국내 사업자 등록번호가 없는 해외 사업자는 톡스토어 판매자로 입점할 수 없습니다.
2. 구매대행 식품등 / 구매대행 화장품 상품 판매 권한 신청
-구매대행 식품 또는 구매대행 화장품 상품을 판매 하시려면 먼저 카테고리별 필요 서류를 제출하신 후 상품 판매 권한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구매대행 식품등: 영업등록증(수입식품등 인터넷구매대행업) / 구매대행 화장품: 화장품책임판매업(수입대행형 거래) 등록필증)
-판매자센터 > 사업자 정보 관리 메뉴 하단 ‘특정 카테고리 권한 정보’ 영역에서 관련 서류 제출 및 ‘수정 요청’ 하신 후, 심사가 완료되면 스토어 기본 정보 메뉴에서 각 카테고리별 권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서류 심사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경우 판매 권한 신청 즉시 상품 등록 권한이 부여됩니다.
3. 해외 주소록 조회/등록/수정 기능 추가
- 기존 국내 주소를 관리하던 메뉴(출고/반품지관리)에 해외주소록 기능이 추가되면서 "판매자 주소록 관리" 로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 해외 주소를 등록 하더라도 '해외배송상품 판매 권한'을 신청하셔야 상품 등록 시 해외 주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OPEN API 를 통한 해외 주소록 조회/등록/수정 기능을 지원합니다.
- 해외 주소록도 국내 주소록처럼 항목별 검색 기능을 제공합니다.
※ 참고사항
- 기본 배송지는 국내/해외 통합으로 기본 출고지 1건, 기본 반품지 1건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동일한 주소는 중복으로 등록 및 수정이 불가합니다. (판매자센터 및 OPEN API 모두 해당)
4. 해외배송상품 등록 및 수정
-상품 등록시 상품 출고지 및 반품지로 해외 주소지를 설정할 수 있도록 변경 됩니다. (상품 출고지가 해외 주소지인 상품을 ‘해외배송상품’으로 구분합니다.)
-해외배송상품은 프론트 상품상세 페이지에 ‘해외직배송 상품 안내’ 영역이 노출되고, 배송비 노출 영역에 출발 국가가 함께 표시됩니다. (쇼핑하기 상품 검색결과 목록에도 ‘해외’ 라벨이 함께 노출됩니다.)
※ 상품 등록/수정 제한사항
1) 방문수령지는 해외 주소지를 설정할 수 없습니다.
2) 최초 상품 등록시 해외 출고지를 설정한 상품은 이후 상품 수정시 국내 출고지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3) 최초 상품 등록시 국내배송상품으로 등록된 상품은 해외 출고지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4) 국내 출고지 상품에는 해외 반품지를 설정할 수 없습니다.
<해외배송상품 상품상세 페이지>
5. 해외배송상품 주문 개인통관고유부호 수집 및 제공
-해외배송상품 주문 시 구매고객에게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수집합니다.
-해외배송상품 발송 및 교환상품 재발송에 필요한 개인통관고유부호는 판매자센터 판매관리 메뉴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환 재발송 시에는 최초 주문 시 수집한 개인통관고유부호가 표시됩니다.
<배송상품 발송관리 > 주문상세 > 배송정보 영역>
<배송상품 발송관리 > 그리드 엑셀 다운로드시>
<배송상품 발송관리 > 주문상세 > 교환요청>
6. 해외배송상품 주문 발송 처리
-해외에서 출고 처리 시, 해외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등록하여 발송처리 합니다. (해외 택배사 추가 예정)
-택배사 목록에 발송한 택배사가 없는 경우, "해외기타택배"를 선택하여 발송이 가능합니다.
-국내 송장 생성 시, 국내 택배사 및 송장번호로 수정해 주셔야 합니다.
※ 해외배송상품 발송 유의사항
1) 해외기타택배로 발송 시, 국내 송장번호가 생성되면, 반드시 국내 택배사 및 송장으로 등록해야 합니다.
2) 해외기타택배로 발송하면, 배송추적이 되지 않기 때문에 정산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3) 국내배송상품은 해외기타택배로 등록할 수 없습니다.
7. 해외배송상품 주문 교환/반품
-해외배송상품 교환/반품 시, "자동수거, 편의점 반송"으로 회수가 불가능하며, "판매자 직접회수, 고객 반송예정, 고객 반송완료"로만 회수가 가능합니다.
-판매자귀책으로 교환/반품 시에도 편의점반송을 할 수 없습니다.
-판매자직접회수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고객 반송예정, 고객 반송완료"로만 회수가 가능합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카카오 쇼핑 판매자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 [이셀러스] 11번가 정기 DB배포 및 인프라 작업으로 인한 일시적 서비스 중지(11/14) | 2024.11.12 |
---|---|---|
다음글 | [이셀러스] 판매 제한 브랜드 안내(다니엘 트루스 추가) | 2024.1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