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쿠팡입니다.
고객의 긍정적인 쇼핑 경험을 위해 반품 접수 후 환불이 지연되고 있는 건들에 대한 관리 정책을 시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시행 일자 : 2024-10-28
■ 적용 내용 :
반품 접수 후 6일이 경과되었으나, 주문이 반품완료 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 문의로 판매자님께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해당 메시지를 통해 반품 가능 여부 및 회수 상태를 답변해주시면 답변에 따라 반품 관리가 진행됩니다.
무응답일 경우, 회수 상태에 따라 관리가 진행되며 필요 시 환불될 수 있습니다.
※ 발송된 메시지 내 응답 링크로 반드시 24시간 내 응답해 주셔야 합니다. 시간 내 응답 링크 제출하지 않을 경우, 무응답으로 처리됩니다.
▶ 반품이 접수되면 회수가 지연되지 않도록 택배사 회수 현황과 고객 회수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 고객센터 문의 시점에 반품 완료 처리 가능할 경우, 반품 관리 탭에서 반품 완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반품 상품이 택배사로 집하되었으나 5영업일 내 입고되지 않을 경우, 주문은 환불될 수 있으므로 택배사를 통해 입고될 수 있도록 관리해주세요
* 판매자 고객센터: 1600-9879
* 회수 송장 등록 경로 : WING > 주문/배송> 반품관리 > 입고 송장번호 > 운송장 등록
* 반품 완료 처리 경로 : WING > 주문/배송 > 반품 관리 > 입고완료 버튼 클릭 > 반품완료 버튼 클릭
고객의 사유로 회수된 상품에 문제가 있거나, 고객 사유로 상품이 회수되지 않는 경우, 기한 내 아래 경로에서 쿠팡확인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입고 후 신청 경로 : WING > 주문/배송 > 반품 관리 or 교환 관리 해당 상품 행에서 쿠팡확인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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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접수 기한 참고 FAQ : 쿠팡확인요청 절차의 모든 것
판매자님의 성공이 쿠팡의 성공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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