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1번가입니다.
11번가에서는 구매고객의 상품검색 효율성 제공 및 판매고객님의 건전한 판매문화 정착을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중복 등록된 상품의 관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상품 중복등록시, 판매이용약관 제16조 및 제17조에 의거, "중복 상품 판매금지" 및 "아이디 이용제한" 제재가 되니,
아래 "기본관리기준"을 확인 후 수정 부탁드립니다.
◎ 시행일 : 9월 30일(월) ~
◎ 기본 관리 기준
- 동일 판매자 기준 : 출고/반품지, 사업자번호, 사업장 소재지, 담당자, E-mail, 연락처 등 실제 정보 일치, 동일 판매자로 판단되는 경우
- 동일 상품 기준 : 상품명, 이미지, 가격 등 실제 상품의 판매 정보가 일치하는 상품
(이미 판매 금지된 상품 제외한 모든 상품, 판매중, 판매중지(목록 영구삭제 상품 제외),
판매종료 포함)
◎ 중복등록 페널티
- 중복등록상품 적발 시, 해당 상품은 '판매금지' 조치(상품 상세 판매금지 사유확인 가능)
- 상습적으로 판단 시, 전체상품 판매금지 및 아이디 이용정지
(* 이외 판매이용약관에 따른 금지행위 해당 시 별도 조치될 수 있습니다)
◎ 중복등록상품 확인 방법
- 셀러오피스 > 상품관리 > 상품조회/수정 > 중복등록 상품
(*9월 중복등록 상품 제재 대상은 9월 30일 이후 확인 가능하며, 중복제재 된 이후 확인됩니다.)
※ 중복등록이란, 상품번호를 기준으로 특별히 차이가 없는 상품으로,
아이디/사업자가 다르더라도 차이가 명확하지 않을 경우 중복등록으로 간주합니다.
중복등록 상품은 '판매금지'되며,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판매금지 사유 확인 가능합니다.
※ 시행일에는 중복상품을 수정하더라도 상품이 판매금지 될 수 있습니다.
상품수정은 반드시 9월 29일까지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건전한 판매문화 정착을 위해 판매자 여러분의 양해와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언제나 11번가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