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 고객센터

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톡스토어 여행/숙박 카테고리 상품 사용일 등록 신규 기능 안내
  • 작성일 : 2024-08-23 10:48:02
  • 조회수 : 76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스토어입니다.

톡스토어 여행/숙박 카테고리의 이용권/e쿠폰 상품 관련하여 사용일 옵션 등록 기능과 발송완료처리시 직접 사용일을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공유 드립니다.

 

[반영일시]

2024년 8월 1일 목요일 오후 1시 30분경

 

 

[상세내용]

 

1. 상품 등록 시 날짜 형식의 조합형 옵션인 ‘사용일 옵션’ 등록 기능 추가 

사용일 옵션이란? 유저가 구매시점에 상품의 실제 사용일을 직접 선택하여 구매 가능하도록 날짜형식으로 등록한 조합형 옵션을 의미합니다. (ex. 숙박일, 여행 출발일)

- 여행/숙박/이용권/e쿠폰와 같은 예약 속성의 카테고리 상품에 한하여 조합형 옵션 등록 시, 선택 설정 가능합니다.

- 사용일 옵션 설정 시, 필수배송방법은 ‘이용권/e쿠폰’으로 고정되고, 옵션이미지/옵션바로구매 기능은 사용 불가합니다.

- 사용일 옵션이 설정된 상품의 경우, 해당 상품상세 구매 영역 첫번째 선택 옵션이 캘린더 형태로 노출됩니다.

 

주의!

- 사용일 옵션이 설정된 상품에 과거 날짜에만 재고가 존재하는 경우, 캘린더에서 과거 날짜는 선택 불가한 정책으로 인하여 선택가능한 옵션이 없으므로 [구매불가] 버튼이 노출됩니다.

- 단, 판매자센터에서 위 상품의 판매상태는 아직 '판매중'이기 때문에 날짜별 옵션 재고관리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 발송완료 처리 시 '사용일' 신규 등록/수정 기능 추가 

- 이용권/e쿠폰 주문을 발송완료 하실 경우 '사용일'을 입력하여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주문 시점에 사용일 옵션을 선택하여 이미 사용일이 선택되어 있는 경우 발송완료 처리 시 유지하실 수도, 수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 상품 등록 시 사용일 옵션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도 이용권/e쿠폰 상품인 경우 발송완료 처리 시 새로운 사용일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 

- 사용일이 지난 후에는 발송완료 처리하실 수 없습니다. 꼭 사용일이 도래하기 전 고객과 사용일에 대한 협의하신 후 발송완료 처리해 주세요.

- 발송완료 시점에 사용일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 해당 사용일이 알림톡을 통해 고객에게 안내됩니다. 고객과 협의하지 않은 사용일을 입력하지 말아주세요.

- 사용일은 필수 값이 아닙니다. 사용일이 정해져 있지 않은 상품인 경우 사용일을 입력하지 않고 발송완료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3. 발송완료 처리 후 사용일 수정 기능 추가

- 발송완료 시점에 저장되었던 사용일은 주문상세 하단 '수신자 정보' 영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발송완료 시점에 고객과 협의했던 사용일이 변경되셨다면, 주문상세 화면에서 수신자 정보 영역의 [사용일 수정]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새롭게 협의된 사용일을 입력하신 후 수정하시면 됩니다.

 

 

주의!

- 사용일은 미래 날짜로만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일을 수정하시는 경우에도 해당 사용일이 알림톡을 통해 고객에게 안내됩니다. 고객과 협의하지 않은 사용일을 입력하지 말아주세요.

 


 

4. 자동 구매결정 처리 기준 변경

- 사용일이 있는 주문인 경우 사용일을 기준으로 D+8에 구매결정됩니다.

- 사용일이 없는 주문인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발송완료일 D+8에 구매결정됩니다.

 


 

5. 오픈api 기능 제공여부

사용일 옵션 설정 기능은 톡스토어 판매자센터에 한하여 제공합니다. 해당 상품에 대하여 오픈api로 등록/수정 시, 아래 정책에 따라 처리합니다.

 

- 카테고리 수정 : ‘사용일 옵션=설정함’상태의 상품을 예약 속성(여행/숙박/이용권/e쿠폰)이 아닌 카테고리로 변경 시도 시, 수정 실패처리

- 옵션 등록/수정

  ㄴ 옵션등록 : 무조건 ‘사용일옵션=설정안함’으로 저장 (사용일옵션 설정 불가)

  ㄴ 옵션수정 : ‘사용일 옵션=설정함’상태의 상품의 경우, 옵션명/옵션값을 비교하여 기존과 다른 경우 수정 실패처리.

    (그외 옵션가/재고수량/판매상태/사용여부/관리코드/노출순서만 변경된 경우에는 수정 성공처리)

 

 

상세한 이용 방법은 메뉴얼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추가 문의사항은 판매자센터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이셀러스] 톡딜 주문자수 노출방식 변경 2024.08.23
다음글 [이셀러스] [톡스토어 판매자센터/쇼핑하기] 서비스 점검 안내 (8/26 월 1:00~6:00) 2024.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