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 고객센터

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캐리어 상품 대표 카테고리 변경 안내의 건
  • 작성일 : 2024-07-22 15:45:25
  • 조회수 : 38

안녕하세요 셀러님, 에이블리입니다.

 

[패션]>[가방]>[캐리어] 카테고리에 상품을 등록하여 운영 중인 셀러님들께 카테고리 변경에 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패션] 카테고리에서 운영 중이었던 [캐리어] 카테고리를 [라이프] 카테고리 하위로 이관하여 운영함으로써 보다 전략적으로 노출 및 관리하고자 합니다. 

 

이에 따라 [패션] - [가방] - [캐리어] 카테고리가 종료되고 [라이프] - [여행/취미] - [캐리어] 카테고리로 변경하여 운영되며,

이에 따라 기존 카테고리에 등록된 상품들의 카테고리 변경이 필요하며 적용 수수료율 또한 변경될 예정으로, 상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카테고리 변경

1) 캐리어 상품의 대표 카테고리 변경 : 패션(가방) -> 라이프(여행/취미)

2) 카테고리 변경 대상 : [패션]-[가방]-[캐리어] 카테고리로 등록되어 있는 상품

3) 카테고리 신설 및 종료 일자
* 셀러님들의 운영상 혼란을 최소화하고자, 유예기간을 두어 본 공지 이후 약 1개월 동안은 라이프, 패션 카테고리가 동시 운영될 예정입니다.

  • [라이프] - [여행/취미] - [캐리어] 카테고리 신설 : 24년 7월 22일 월요일 
  • [패션] - [가방] - [캐리어] 카테고리 종료 일자 : 24년 8월 26일 월요일

✅기존 : [패션] - [가방] - [캐리어]

✅변경 : [라이프] - [여행/취미] - [캐리어], [여행 소품]

 

2. 수수료 변경

패션 카테고리에서 라이프 카테고리로 이관됨에 따라, 카테고리 변경이 완료된 8/26(월)부터 결제완료되는 주문에 대한 수수료율 또한 라이프 카테고리 수수료율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결제 완료 시 기준)

  • 기존 : 패션 카테고리 수수료 6.96%(vat별도)
  • 변경 : 라이프 카테고리 수수료 15%(vat별도)

브랜드 카테고리 상품의 경우 기존 브랜드 운영 수수료와 동일하게 유지되며, 변경되지 않습니다.

 

3. 카테고리 변경 동의 여부 회신 및 관련 일정

✅회신 기간 : 7/22(월) ~ 8/23(금)

✅카테고리 변경 및 패션 카테고리 종료 일자 : 8/26(월)

✅변경 수수료 적용 일자 : 8/26(월)

어드민 챗봇을 통해 변경에 대한 내용을 개별 고지드릴 예정이며, 상기 회신 기간 내 카테고리 및 수수료 변경 동의 여부에 대한 의사를 회신 부탁드립니다. 

캐리어 상품 운영 중이신 셀러분들께 라이프 카테고리에서의 원활한 상품 노출 및 운영에 도움 드리고자, 변경에 동의하실 경우 아래와 같은 혜택을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라이프 카테고리가 승인되어 있는 경우]

  • 회신 기간 내 동의 의사를 표명해주실 경우, 라이프 카테고리로 상품을 먼저 이동하여 상품 노출에 도움을 드릴 예정입니다. 
  • 카테고리 이동에도 불구하고, 약 1개월 간의 상기 회신 기간 동안 기존 패션 카테고리 수수료율을 유지하며 라이프 카테고리에서 운영될 예정입니다. 

[라이프 카테고리가 승인되어있지 않은 경우]

  • 카테고리 변경 동의 의사 전달 시 카테고리 수수료 약정 동의 후 라이프 카테고리로 상품을 먼저 이동하여 노출에 도움을 드릴 예정입니다.
  • 약 1개월 간의 회신 기간 중 기존 패션 카테고리 수수료율을 유지하며 라이프 카테고리에서 운영될 예정입니다. 만약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패션 카테고리 종료 전까지 운영 중이신 상품을 직접 미진열 처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미동의하시거나 상기 회신 기한 내 및 별도의 의사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패션] 내 캐리어 카테고리가 종료됨에 따라 미진열 처리되지 않은 동 카테고리 내 잔존 상품들은 8/26(월) 이후 자동 미진열 처리 될 예정입니다.

 

 

관련 문의 사항은 어드민 우측 하단 챗봇을 통해 문의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 [ 어드민 > 대시보드 > 자주묻는질문 > 4. 상품문의 > 다른 문의 사항이 있어요 > 담당자 연결]

 

이러한 변경을 바탕으로 에이블리는 셀러님의 상품이 더욱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이블리 드림

이전글 [이셀러스] 7월 29일(월) 쿠팡 카테고리 변경 작업에 따른 상품등록 작업 제한 안내(정상화) 2024.07.22
다음글 [이셀러스] 배송관리 솔루션 사용 이력 확인 방법 안내 2024.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