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 고객센터

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판매관리 페널티 일부 정책 변경 안내 (7/24)
  • 작성일 : 2024-06-27 09:45:26
  • 조회수 : 33

안녕하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입니다.

판매관리 페널티 정책 일부가 변경될 예정이라 사전 안내드립니다.

■ 적용 일정

- 2023년 7월 24일(수) 부터

■ 주요 변경 사항

  • 선물하기 품절취소 페널티 점수 변경

    • 변경 전 : 일반 주문과 동일하게 2점 부과

    • 변경 후 : 선물하기 주문을 품절 취소 처리하는 경우 3점 부과

  • 재교환 처리지연 페널티 신규 추가

※ (예정) 교환 주문건에 대한 재교환/반품 기능에 대한 상세 내용은 2024년 7월 중 공지 할 예정입니다.

    • 재교환/반품이란? 교환을 진행한 상품주문이 "교환재배송중" 상태일 때, 한번 더 교환/반품 접수할 수 있는 기능

    • 부과 기준 : 재교환 처리가 지연(수거완료일로부터 3영업일 이상 경과)되면, 수거완료일 +4영업일에 페널티 부과

      • 예시) A 상품 교환 진행 → 6/10(월) 수거완료 → 6/14(금) "교환 처리지연" 페널티 부과 → 6/15(토) 재교환 요청 → 6/17(월) 재교환 수거완료 → 6/21(금) "재교환 처리지연" 페널티 부과

변경 후 정책은 아래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운영 기준을 잘 숙지하시어 판매활동에 불편함이 없으시도록 참고 바랍니다.

판매관리 프로그램 확인하기

감사합니다.

이전글 [이셀러스] ESM 사이트 자체적인 오류로 인한 옵션 추가 금액 누락 관련 안내 (재안내) 2024.06.26
다음글 [이셀러스] 7월 3일(수) 상품관리 ESM (옥션/ G마켓) 재연동 안내 2024.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