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 고객센터

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상품정보의 택배사 정보 필수값 설정에 따른 변경 사항 안내
  • 작성일 : 2024-06-24 10:51:24
  • 조회수 : 47

안녕하세요. 롯데ON입니다.

롯데ON을 이용해 주시는 판매자님 감사합니다.

7월3일(수)부로 상품정보의 택배사 정보가 필수값으로 변경됩니다. 
상품등록, 수정 시 업무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지 내용 반드시 숙지 당부 드립니다. 

Q. 상품정보의 택배사 정보가 왜 중요한가요?
A: 고객에게 제공되는 도착예정일 정보에 택배사 휴일이 반영되지 않아 도착예정일 정보의 신뢰도가 떨어졌습니다. 
앞으로 상품정보에 등록된 택배사 정보 기준으로 택배없는날, 택배사 파업, 기상악화 등 배송지연 상황이 발생할 경우 택배사 휴일을 적용하여 정확한 도착예정일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Q. 택배사 정보가 필수값이 되면 상품등록이 안되나요?
A: 택배사 정보 선택이 불가능 하지만 상품등록, 상품수정화면에서 택배사 등록하여 신규상품등록, 상품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Q. 스토에선터에서 택배사 정보는 어떻게 등록하나요?
첫번째, 판매자정보>배송정보관리>메뉴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상품등록, 상품수정화면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Q. 택배사를 여러개 등록했는데 기본값 설정은 어떻게 되나요?
A: 주택배사 여부가 Y인 택배사가 상품등록 시 기본값으로 설정됩니다. 


주택택배사여부가 모두 N일 경우 택배사코드 순번이 가장 낮은 숫자의 택배사가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Q. 상품일괄 수정 시 등록된 택배사 정보가 없으면 상품정보 수정이 불가능한가요?
판매자정보>배송정보에 등록된 택배사 정보로만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택배사 정보가 등록되어 있어야 수정이 가능합니다. 


판매자님과 함께 성장하는 롯데ON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이셀러스] 소비자 피해 우려 상품 취급 불가 안내 2024.06.24
다음글 [이셀러스] 속성(구매옵션, 검색옵션) 개선 작업 안내(2024년 7월 1일 ~ 2024년 9월 30일) 2024.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