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롯데ON입니다.
롯데ON을 이용해 주시는 판매자님 감사합니다.
7월3일(수)부로 상품정보의 택배사 정보가 필수값으로 변경됩니다.
상품등록, 수정 시 업무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지 내용 반드시 숙지 당부 드립니다.
Q. 상품정보의 택배사 정보가 왜 중요한가요?
A: 고객에게 제공되는 도착예정일 정보에 택배사 휴일이 반영되지 않아 도착예정일 정보의 신뢰도가 떨어졌습니다.
앞으로 상품정보에 등록된 택배사 정보 기준으로 택배없는날, 택배사 파업, 기상악화 등 배송지연 상황이 발생할 경우 택배사 휴일을 적용하여 정확한 도착예정일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Q. 택배사 정보가 필수값이 되면 상품등록이 안되나요?
A: 택배사 정보 선택이 불가능 하지만 상품등록, 상품수정화면에서 택배사 등록하여 신규상품등록, 상품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Q. 스토에선터에서 택배사 정보는 어떻게 등록하나요?
첫번째, 판매자정보>배송정보관리>메뉴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상품등록, 상품수정화면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Q. 택배사를 여러개 등록했는데 기본값 설정은 어떻게 되나요?
A: 주택배사 여부가 Y인 택배사가 상품등록 시 기본값으로 설정됩니다.
주택택배사여부가 모두 N일 경우 택배사코드 순번이 가장 낮은 숫자의 택배사가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Q. 상품일괄 수정 시 등록된 택배사 정보가 없으면 상품정보 수정이 불가능한가요?
판매자정보>배송정보에 등록된 택배사 정보로만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택배사 정보가 등록되어 있어야 수정이 가능합니다.
판매자님과 함께 성장하는 롯데ON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 [이셀러스] 6월 26일 (수) 주머니 서버 작업 일정 안내 | 2024.06.20 |
---|---|---|
다음글 | [이셀러스] 7월 3일(수) ESM2.0 등록 방식 변경 관련 선안내 (필독)[재안내] | 2024.06.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