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 고객센터

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장기 "판매종료" 상품 자동 삭제 기준 변경 안내
  • 작성일 : 2024-06-17 13:35:40
  • 조회수 : 81

안녕하세요, 롯데ON입니다.

롯데ON을 이용해 주시는 판매자님 감사합니다.

장기간 판매 이력이 없는 상품의 자동 상품 삭제 처리 관련하여 정책이 2024년 7월 15일부로 변경될 예정임을 안내드립니다.
하기 안내사항을 꼭 확인 후 상품 관리 업무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1. 변경사항

  롯데온 상품 데이터 운영 정책
변경 전 ① "판매중"(품절상태 포함)상품이 13개월 이상 판매이력이 확인 되지 않을 경우, 1차적으로 "판매중지" 처리 됩니다. ("판매중지" 상태에서는 "판매중"으로 언제든 상태 변경이 가능 합니다.)
② "판매중지"상태의 상품이 6개월 이상 상태변경이 없을 경우, 해당 상품은 "판매종료" 처리 됩니다.("판매종료" 상태의 상품은 "판매중"으로 상태 변경이 불가 합니다.)
③ "판매종료" 상태 6개월 이후 최종 상품 삭제 처리 됩니다.
변경 후 ① "판매중" 상태의 상품이 13개월 이상 판매이력이 확인 되지 않을 경우, 해당 상품은 "판매중지" 처리 됩니다. (장기간 미판매 사유로 인한 "판매중지" 상태에서는 "판매중"으로 언제든 상태 변경이 가능 합니다.)
② “품절” 상태의 상품이 3개월 이상 상태변경이 없을 경우, 해당 상품은 “판매중지” 처리 됩니다. (장기간 미판매 사유로 인한 "판매중지" 상태에서는 "판매중"으로 언제든 상태 변경이 가능 합니다.)
③ "판매중지" 상태의 상품이 2개월 이상 상태변경이 없을 경우, 해당 상품은 "판매종료" 처리 됩니다.("판매종료" 상태의 상품은 "판매중"으로 상태 변경이 불가 합니다.)
④ "판매종료" 상태의 상품은 1개월 이후 최종 상품 삭제 처리 됩니다.


(변경 전)
 


(변경 후)


2. 변경시기
2024년 7월 15일 (월) 부터 변경된 정책으로 적용됩니다.
 
3. 조치 사유
① 상품 선택 및 집중을 통한 개별 상품 경쟁력 강화
② 미사용 정보의 정기 삭제를 통한 사이트 운영 효율 증대
③ 판매활동 영향도 최소화를 위해 제외 조건 적용

※ 판매자님 참고해 주세요!
① 해당 조치에 대해서는 별도 개별 고지 없이 진행됩니다.
② 해당 조치는 주기적으로 상시 진행될 예정입니다.
③ 삭제 처리 완료된 '판매종료' 상품의 경우 복구가 불가한 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④ 상품삭제 처리 근거 : 판매자 약관 11조 9항 (판매회원이 상품을 등록한 후 장기간 판매가 없는 상품에 대해서는 회사가 상품 검색의 효율성 제고와 편의 개선을 위해 해당 상품을 판매 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님과 함께 성장하는 롯데ON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이셀러스] 속성(구매옵션, 검색옵션) 개선 작업 안내 (2024년 6월 24일자) 2024.06.17
다음글 [이셀러스] [복구완료] 자동입금확인 서비스(뱅크다) 하나은행 계좌 장애 안내 (6/13) 2024.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