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롯데ON입니다.
롯데ON을 이용해 주시는 판매자님 감사합니다.
장기간 판매 이력이 없는 상품의 자동 상품 삭제 처리 관련하여 정책이 2024년 7월 15일부로 변경될 예정임을 안내드립니다.
하기 안내사항을 꼭 확인 후 상품 관리 업무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1. 변경사항
롯데온 상품 데이터 운영 정책 | |
변경 전 | ① "판매중"(품절상태 포함)상품이 13개월 이상 판매이력이 확인 되지 않을 경우, 1차적으로 "판매중지" 처리 됩니다. ("판매중지" 상태에서는 "판매중"으로 언제든 상태 변경이 가능 합니다.) |
② "판매중지"상태의 상품이 6개월 이상 상태변경이 없을 경우, 해당 상품은 "판매종료" 처리 됩니다.("판매종료" 상태의 상품은 "판매중"으로 상태 변경이 불가 합니다.) | |
③ "판매종료" 상태 6개월 이후 최종 상품 삭제 처리 됩니다. | |
변경 후 | ① "판매중" 상태의 상품이 13개월 이상 판매이력이 확인 되지 않을 경우, 해당 상품은 "판매중지" 처리 됩니다. (장기간 미판매 사유로 인한 "판매중지" 상태에서는 "판매중"으로 언제든 상태 변경이 가능 합니다.) |
② “품절” 상태의 상품이 3개월 이상 상태변경이 없을 경우, 해당 상품은 “판매중지” 처리 됩니다. (장기간 미판매 사유로 인한 "판매중지" 상태에서는 "판매중"으로 언제든 상태 변경이 가능 합니다.) | |
③ "판매중지" 상태의 상품이 2개월 이상 상태변경이 없을 경우, 해당 상품은 "판매종료" 처리 됩니다.("판매종료" 상태의 상품은 "판매중"으로 상태 변경이 불가 합니다.) | |
④ "판매종료" 상태의 상품은 1개월 이후 최종 상품 삭제 처리 됩니다. |
(변경 전)
(변경 후)
2. 변경시기
2024년 7월 15일 (월) 부터 변경된 정책으로 적용됩니다.
3. 조치 사유
① 상품 선택 및 집중을 통한 개별 상품 경쟁력 강화
② 미사용 정보의 정기 삭제를 통한 사이트 운영 효율 증대
③ 판매활동 영향도 최소화를 위해 제외 조건 적용
※ 판매자님 참고해 주세요!
① 해당 조치에 대해서는 별도 개별 고지 없이 진행됩니다.
② 해당 조치는 주기적으로 상시 진행될 예정입니다.
③ 삭제 처리 완료된 '판매종료' 상품의 경우 복구가 불가한 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④ 상품삭제 처리 근거 : 판매자 약관 11조 9항 (판매회원이 상품을 등록한 후 장기간 판매가 없는 상품에 대해서는 회사가 상품 검색의 효율성 제고와 편의 개선을 위해 해당 상품을 판매 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님과 함께 성장하는 롯데ON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 [이셀러스] 상품관리 스케줄링 기능 오픈 안내 | 2024.06.13 |
---|---|---|
다음글 | [이셀러스] 6월 25일(화) 에이블리 카테고리 추가 작업 안내 | 2024.06.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