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 고객센터

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주문관리수수료 산정 기준 변경 공지
  • 작성일 : 2024-05-30 09:16:12
  • 조회수 : 45

안녕하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입니다.

2024년 5월 30일부터 주문관리수수료 산정 기준이 변경됩니다.

◼︎ 적용 일정

  • 2024년 5월 30일 00시 결제 건부터 적용

◼︎ 적용 대상

  •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전체

◼︎ 주요 변경 사항

  • 수수료 산정 정책 변경

    • 판매자가 정산 받는 금액을 수수료 산정 대상으로 판단

    • 정산금액 계산을 이해하기 쉽게 판매자부담 할인 / 네이버부담 할인 (= 네이버 할인지원금) 도 결제수단의 일종으로 정의

※ 네이버 할인지원금이란?

네이버가 부담한 할인을 뜻하며 네이버와 별도 협의를 통해 진행되는 프로모션으로 특정 판매자 대상으로 제공되는 항목입니다.

◼︎ 주문관리수수료 기준금액 산정 기준 변경

  • 변경 전 : 구매자 결제금액

  • 변경 후 : 구매자 결제금액 + 네이버 할인지원금

◼︎ 자주 묻는 질문

Q. 수수료 산정 기준을 왜 변경하는 건가요?

수수료 기준을 쉽고 명확하게 하기 위해 향후 변경되는 정책부터는 판매자님이 정산 받는 금액을 기준으로 판단하게 될 예정입니다.

기존 판매자님이 정산 받던 금액 중 네이버 할인지원금에 대해 수수료 산정이 누락되고 있었기 때문에 5월 30일 결제건부터는 네이버 할인지원금을 포함하여 주문관리수수료를 산정하게 됩니다.

 

(예시) 영세 등급 판매자/ 주문관리수수료 1.98% 적용

  • 상품주문금액 10,000원/ 네이버 할인지원금 200원/ 구매자 결제금액 9,800원



     

    Q. 네이버 할인지원금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A. 판매자님들이 보시는 정산 메뉴 중 건별 정산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Q. 무통장입금은 주문완료 시점과 결제완료 시점이 다른데 어느 시점을 기준으로 적용되나요?

    A. 무통장입금도 다른 결제수단과 동일하게 결제완료 시점으로 적용됩니다. ( 기존과 동일 )

    Q. 5월 30일 전 결제된 주문 건이 5월 30일 이후 취소되면 수수료 적용은 어떻게 되나요?

    A. 주문관리수수료는 결제일에 적용된 수수료 기준을 따라갑니다.

    예를 들어 5월 25일 결제된 주문관리수수료가 500원이었고, 해당 주문이 6월 3일에 결제취소가 되었다면 5월 25일 기준으로 산정한 500원을

    6월 3일 자 정산에서 그대로 환급합니다.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이셀러스] 5월 23일(목) 롯데ON 카테고리 변경에 따른 상품등록 작업 제한 안내(정상화) 2024.05.24
다음글 [이셀러스] 6월 4일(화) 롯데ON 카테고리 변경에 따른 상품등록 작업 제한 안내 2024.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