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입니다.
2024년 5월 29일 18시 이 후 반품/교환 접수건 부터 택배사 수거 요청 기준이 아래와 같이 변경 됩니다.
■ 변경사항 : 상품별로 저장한 반품/교환 택배사(계약코드) 기준으로 수거 요청 진행
■ 적용일 : 2024년 5월 29일 약 18시 이후 반품/교환 수거 접수 건
※ 참고.
· '동일 배송비 묶음그룹 상품이나, 반품/교환 택배사(계약코드)가 상이한 경우
상품에 설정된 반품/교환 택배사 기준으로 수거지시가 진행되므로 택배사 단위로 수거비용이 다중 부과 될 수 있습니다.
· 구매자에게 부과되는 교환/반품 배송비는 '배송비 묶음그룹 단위로 부과됩니다.
! 중요 !
상품에 설정된 반품/교환 택배사 기준으로 수거지시가 진행되어 택배사 단위로 수거비용이 다중 부과 될 수 있으므로
동일 배송비 묶음그룹 상품 일 경우, 동일 반품/교환 택배사(택배사 계약코드)로 설정이 필요합니다.
동일한 반품/교환지이면서 같은 묶음배송그룹을 사용하는 상품들은 필수로
[상품관리 > 상품조회/수정 > 반품/교환 > 반품/교환 택배사] 를 동일하게 설정 해주시기 바랍니다.
# 수거 요청 기준 관련 FAQ
Q. 상품별로 반품/교환 택배사(계약코드)가 상이 할 경우 배송비 묶음그룹을 동일하게 설정하면 안되나요?
구매자에게는 동일 배송비 묶음번호 기준으로 클레임 비용을 1회만 청구하고, 판매자님은 상품별 반품/교환 택배사(계약코드)가
상이하면 수거지시가 각각 진행되기 때문에 수거비용에 대해 다중 부과가 발생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같은 반품/교환지이며 택배사(계약코드)가 동일한 상품에만 같은 배송비 묶음그룹을 설정 해주시기 바랍니다.
Q. 별도 계약된 택배사가 없고 반품/교환 택배사를 네이버 기본 반품택배사 한진택배 사용하고 있을 경우는 어떻게 되나요?
계약 택배사가 없을 시 상품별 반품/교환 택배사는 '네이버 기본 반품택배사(한진택배)'로 설정되므로 다중 부과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동일 배송비 묶음그룹에 네이버 기본반품택배사 한진으로 설정 되었을 경우 반품/교환 발생 시 한진택배사로
수거지시 1회 및 수거비용은 1번 청구됩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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