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 고객센터

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 이용약관 개정 안내
  • 작성일 : 2024-05-23 09:28:23
  • 조회수 : 81

안녕하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서비스 담당자입니다.

네이버 주식회사 및 네이버파이낸셜 주식회사(이하 “회사”)의 스마트스토어 서비스 이용에 관한 스마트스토어 판매 이용약관 개정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번 약관 개정은, (1) 스마트스토어 서비스를 이용 중이신 판매회원(판매자)의 사업자 정보를 통합 관리하기 위해 ‘마이비즈 서비스’ 가입이 요구될 수 있는 점을 안내하고, (2) 지정 택배사 설정 시 회사가 취할 수 있는 조치를 신설하며, (3) 자동구매확정 예외 사유를 안내하며, (4) 정산대금 관련 조항을 구체화하고 (5) 서비스 제한 및 해지 사유의 구분을 명확히 함으로써 판매회원의 서비스 이용 예측가능성을 높여 판매회원의 권리를 두텁게 보호하고자 합니다.

판매회원(판매자)분들께서는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개정되는 약관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이용약관 개정 안내]

■ 약관 개정 일정

- 약관 개정 시행일자 : 2024년 6월 26일

 

​​■ 약관 개정 사유

​- 사업자 정보 통합 관리 서비스(마이비즈 서비스)에 관한 조항 신설

- 지정 택배사 설정 시 상품 수거가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는 등의 경우 회사가 취할 수 있는 조치에 관한 조항 신설

- 자동구매확정 예외 사유 안내

- 정산대금 관련 조항 구체화(정산대금 이체 실패 및 정산 보류 사유)

- 서비스 제한 및 해지 사유의 구분 명확화

 

■ 이의제기 및 문의

- 개정 약관 시행일 전까지 별도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실 경우 본 개정 약관에 동의하는 의사표시를 하신 것으로 봅니다(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1호 단서).

- 개정되는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에는 회원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주요 내용(개정 전, 후 비교표)

감사합니다.

이전글 [이셀러스] 5월 16일(목) 롯데ON 카테고리 변경에 따른 상품등록 작업 제한 안내(정상화) 2024.05.20
다음글 [이셀러스] 11번가 사이트 변경으로 인한 작업 실패 현상 안내(정상화) 2024.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