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 입니다.
아래와 같은 오류 현상이 발생하여 긴급 복구되었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오류 현상]
일부 택배사(CJ대한통운) 주문 건 굿스플로 송장출력으로 발송처리 시 즉시 배송완료 상태로 변경
[오류 원인]
택배사 이슈로 과거 굿스플로에 적용된 CJ대한통운 송장번호(기사용 송장)가
4월 29일 13시~15시 20분까지 재사용됨에 따라 송장출력과 동시에 배송완료까지 처리 됨
굿스플로 송장출력은 정상화되었으며, 정상화 이전 주문 건에 대한 조치는 아래와 같이 조치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1) 배송완료 주문 상태의 경우, 송장 수정이 불가함에 따라
굿스플로를 통해 실제 송장번호의 배송 트래킹 정보로 매핑 처리할 예정입니다.
단, 네이버페이 '결제 내역' 배송 조회에서는 매핑된 배송 데이터가 조회되지 않습니다.
주문정보에 입력된 송장번호로 택배사 내에서 조회 시 배송조회가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 배송정보 비정상 사유로 구매확정 무기한 연장 대상에 포함되지 않도록 조치됩니다.
3) 빠른정산 이용 시, 잘못된 트래킹 정보로 인해 빠른정산 집계 제외되어 일반정산으로 진행됩니다.
관련하여 추가적인 문의는 스마트스토어 톡톡상담으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최초 오류 공지 등록 시간 : 2024년 4월 29일 15시 12분]
[공지 업데이트 시간 : 2024년 4월 30일 9시 47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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