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 고객센터

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스토어 등급제 오픈 안내
  • 작성일 : 2024-04-09 09:22:16
  • 조회수 : 119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스토어 입니다.

판매자분들에게 공정한 판매 기회와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스토어 정보 제공을 위해 스토어 등급제가 시행됩니다.

 

■ 스토어 등급제 시행일 : 2024년 4월 8일(월) 부터

 

 

1. 등급 산정 기준 안내

판매 실적과 리뷰, 배송기간, 페널티 등 종합 점수를 반영하여 매월 등급이 적용됩니다. 

고객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스토어에서 등급명과 배지가 표기됩니다. (브론즈 등급부터 적용)

스토어의 현재 등급과 조건별 산정 내용은 판매자센터 > 대시보드 하단 '스토어 등급' 영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등급 산정 기준 : 최근 3개월 누적 구매 결정된 판매건수 혹은 판매금액 기준
  • 등급 업데이트 주기 : 매월 6일 (예 : 10월 등급 산정 기준 7월 ~ 9월 3개월 누적 데이터 기준)
  • 플래티넘과 골드 등급은 고객 신뢰도 조건까지 충족 시 부여되며, 불충족 시 실버로 부여됩니다.
  • 고객 신뢰도 : 리뷰 만족도와 평균 배송기간은 최근 3개월, 페널티 제재이력은 최근 6개월 기준
  • 상품 등록한도 : 플래티넘 ~ 브론즈 등급은 5만 개, 루키 등급은 3만 개로 제한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에서 확인해주세요.
  • 등급 부여 시점에 페널티 위험, 경고 상태인 경우, 가장 높은 등급은 실버로 부여됩니다.
  • 이용약관 및 안전거래 가이드 위반 사항에 해당될 시 등급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도움말에서 확인해 주세요.

 

 

2. 등급 혜택 안내

브론즈 등급 이상의 파트너가 라이브 진행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혜택 내용은 운영정책에 따라 사전 고지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쇼핑라이브 파트너 지원혜택에서 확인해주세요.

 

톡스토어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 사장님부터 마스터 레벨의 사장님까지,
단계별 활용 가능한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쇼핑 파트너 지원혜택에서 확인해주세요.

이 외에도 등급별 혜택은 순차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며, 혜택 변경 시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3. 스토어 등급은 어디에 노출되나요? 

스토어홈, 스토어 기본정보, 상품 상세화면 내 스토어 프로필 영역에서 등급명과 배지가 표기됩니다. (브론즈 등급부터 적용)

브랜드 스토어는 스토어홈, 상품 상세화면에서는 '브랜드공식' 배지만 보이고, 스토어 기본정보에서 등급명과 배지가 표기됩니다.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관련해서 추가 궁금하신 사항 카카오톡 스토어 판매자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이셀러스] 라이브 진행 횟수 제한 정책 변경 안내 2024.04.09
다음글 [이셀러스] 디지털 카테고리 개편 2024.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