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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ON 서비스 카테고리 개편 및 e쿠폰/상품권 카테고리 정책 변경 안내
  • 작성일 : 2023-12-28 09:23:18
  • 조회수 : 442

안녕하세요.
롯데ON입니다.

고객 편의 및 사용성 개선을 위해 롯데ON 일부 표준카테고리 및 전시카테고리를 개편할 예정이며
롯데ON 특정 표준카테고리의 정체성 확립을 위하여 일부 정책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다음과 같이 변경이 진행되오니 판매자분들께서는 향후 상품 등록 및 판매 활동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시행 일자 :
[롯데ON 서비스 카테고리 개편]      2024년 1월 23일 (화)  *일정 변경 가능성 有
[e쿠폰/상품권 카테고리 정책 변경]  2024년 1월 31일 (수)  *일정 변경 가능성 有
 
■ 적용 경로 : 스토어센터 > [상품관리] > [상품등록]


■ 변경 사항

롯데ON 서비스 카테고리 개편 ]

1) 표준/전시카테고리 신설 및 삭제
2) 표준-전시카테고리 매핑 테이블 변경
3) 표준카테고리 개편에 따른 상품 카테고리 이관 (일부 수수료 변동 건 포함) 




※ 판매자님 확인해 주세요!
1. 카테고리 개편에 따라 상품의 표준카테고리와 수수료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당사 내부 사정으로 인해 카테고리 개편 세부 사항 및 시행 일자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신규 전시카테고리는 1/23 (화) 이후 노출 예정이니, 신규 전시카테고리 오픈 전까지는 기존 전시카테고리 사용 바랍니다.
4. 개편 후 미사용 예정 표준카테고리는 1/23 (화) 기준 사용여부 N으로 전환 예정이며, 사용 N처리 시 상품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 카테고리 개편으로 인해 사용여부(use_ny)가 N으로 변경된 전시카테고리 정보를 가지고 있는 경우 상품 등록/수정이 되지 않으니,
   상품 연동 시, 전시카테고리의 사용여부(use_ny) 재확인 부탁드립니다.


개편 상세 사항은 파일 참고 부탁드립니다.



[ e쿠폰/상품권 카테고리 정책 변경 ]

1) ‘e쿠폰, 공연/티켓, 레저/액티비티, 모바일금액권, 지류상품권’ 표준카테고리에 상품 등록 가능한 셀러의 권한이 별도로 관리됩니다.

** 판매자님의 판매 권한에 따른 표준카테고리 선택 제한
   ① ‘e쿠폰’ & ‘공연/티켓’ & ‘레저/액티비티’ 표준카테고리
-  ‘e쿠폰’ 판매 권한이 존재하는 셀러만 상품 등록이 가능합니다.
-  ‘e쿠폰’ 판매 권한이 없는 경우, 해당 카테고리에 상품 등록이 불가합니다.
   ② ‘모바일금액권’ 표준카테고리
-  ‘모바일상품권’ 판매 권한이 존재하는 셀러만 상품 등록이 가능합니다.
-  ‘모바일상품권’ 판매 권한이 없는 경우, 해당 카테고리에 상품 등록이 불가합니다.
   ③ ‘지류상품권’ 표준카테고리
-  ‘지류상품권’ 판매 권한이 존재하는 셀러만 상품 등록이 가능합니다.
-  ‘지류상품권’ 판매 권한이 없는 경우, 해당 카테고리에 상품 등록이 불가합니다.

** 표준카테고리에 따른 판매 권한 부여
    -  e쿠폰 및 상품권 담당CM과 소통하여 판매 권한을 부여 받아야 해당 카테고리에 상품 등록이 가능합니다.
    -  e쿠폰 및 상품권 담당CM email : jinkyung.park01@lotte.net


2) ‘e쿠폰, 공연/티켓, 레저/액티비티, 모바일금액권, 지류상품권’ 표준카테고리에 등록되는 상품의 ‘상품유형’이 제한됩니다.

** 표준카테고리에 따른 상품유형 선택 제한
   ① ‘e쿠폰’ & ‘공연/티켓’, ‘레저/액티비티’ 표준카테고리
-  판매유형 ‘일반판매상품’ 일 경우, 상품유형은 ‘일반판매_e쿠폰상품’ 으로만 상품 등록이 가능합니다.
   ② ‘모바일금액권’ 표준카테고리
-  판매유형 ‘일반판매상품’ 일 경우, 상품유형은 ‘일반판매_상품권’ & 상품권유형 ‘모바일’ 로만 상품 등록이 가능합니다.
   ③ ‘지류상품권’ 표준카테고리
-  판매유형 ‘일반판매상품’ 일 경우, 상품유형은 ‘일반판매_상품권’ & 상품권유형 ‘지류’ 로만 상품 등록이 가능합니다


※ 판매자님 참고해 주세요!
1. 정책이 변경되고 난 이후, e쿠폰/상품권 상품의 판매 권한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기존 상품 수정이 어려우며 판매중지 또는 판매종료 될 수 있습니다.
2. 정책이 변경되고 난 이후, e쿠폰/상품권 카테고리에 맞지 않는 상품유형의 상품이 존재한다면 기존 상품 수정이 어려우며 판매중지 또는 판매종료 될 수 있습니다.
3. 카테고리가 오등록된 경우, 정책이 변경되기 전에 담당CM과 소통하여 올바른 카테고리로 이동시켜주세요.


판매자님과 함께 성장하는 롯데ON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롯데ON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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