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셀러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입니다.
2022.07.28 네이버 지정택배 서비스업체가 우체국택배 -> 한진택배로 변경됨에 따라(이전공지 바로가기),
2022.10.19 부터 네이버 지정택배(한진택배)를 통한 수거 시 기존 부과되지 않던 도서산간 배송비가 제주 지역에 한정하여 추가로 부과 될 예정입니다.
* 판매자가 자체 계약한 한진택배(착한택배 포함)는 해당되지 않음
또한, 현재 계약택배로 수거요청 후 실패가 발생하는 경우 자동으로 네이버 지정택배로 전환이 됨에 따른 추가 배송비 부과 등의 이슈로
계약택배로 수거요청 후 실패가 발생하더라도 네이버 지정택배로 자동 전환 수거되지 않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 적용일자 : 2022년 10월19일(수)
- 2022.10.19 적용시점 이후 반품/교환 접수 시 네이버 지정택배로 제주지역 상품 수거 요청한 경우 도서산간 배송비 3,000원 추가 부과됨
- 2022.10.19 적용시점 이전 반품/교환 접수 시 네이버 지정택배로 제주지역 수거 요청한 경우 중
'2022.10.20 00:00 이후 배송완료(네이버 수거완료 기준)'된 경우 정산 대금에서 추가 배송비 3,000원이 공제될 예정이나
해당 비용은 공제일자 기준으로 주단위로 집계하여 (전주 수요일 ~ 금주 화요일) 수요일에 자동 환급 처리 예정
([정산관리 > 항목별 정산 내역 > 일별공제/환급]메뉴에서 내역 확인 가능)
※ 자동환급 처리 대상이나 환급이 누락된 경우 고객센터로 톡톡 문의 부탁드립니다.
■ 적용 상세
1. 네이버 지정택배(한진택배)를 통해 제주지역으로 수거 지시가 진행되는 경우 3,000원 추가 배송비가 발생합니다.
- 지정택배 청구 비용은 수거완료일 기준 다음 영업일에 정산 대금에서 공제되며, 수거완료 당시 등록된 귀책 사유가 판매자 귀책인 경우 세금계산서가 발행됩니다.
- 판매자 계약택배사로 수거하는 경우는 해당되지 않으니 필요 시 기존과 동일하게 기타택배비를 청구해주세요.
- 부과된 추가배송비는 [판매관리 > 반품관리/교환관리] 메뉴의 그리드, 엑셀다운로드에서 반품배송비와 교환배송비 우측에 제주/도서배송비 항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무료반품교환 대상 금액에 도서산간 배송비는 포함되지 않으므로 수거지역이 제주 지역인 경우 도서산간 배송비가 발생합니다.
2. 판매자가 설정한 계약택배로 반품/교환 자동수거실패 시 자동으로 네이버 지정반품택배(한진택배)로 전환 수거되지 않습니다.
- 자동수거 실패사유가 [판매관리 > 반품관리/교환관리] 대시보드 및 그리드와 엑셀다운로드 수거상태 필드 우측에 표기됩니다.
- 수거 실패 사유는 굿스플로에서 전달받는 메세지로 상세사유 확인이 필요한 경우 굿스플로 고객센터(1588-8137) 및 톡톡 문의 부탁드립니다.
* 수거실패사유 해소 후 기존 반품/교환 철회 및 재접수가 필요하며 이로인해 반품/교환처리가 지연되지 않도록 빠른 조치 부탁드립니다*
3. 적용화면 참조
-[판매관리 > 반품관리/교환관리] 대시보드, 그리드, 엑셀다운로드 및 보류사유 설정화면에서 도서산간 배송비 노출 추가(네이버 지정택배로 수거되는 경우만 해당)
-[판매관리 > 반품관리/교환관리] 대시보드, 그리드, 엑셀다운로드 내 수거실패사유 노출 추가
[대시보드_자동수거요청 실패 건 노출]
[그리드_수거실패사유 및 추가배송비 적용 여부 노출]
[환불보류 팝업_ 도서산간 배송비 노출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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